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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려면

  • LV 1 프리메드 …
  • 조회 3721
  • 2016.02.01 20:08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해가 된 지 벌써 .. 버얼써..! 두둥..!

 

한달이 지났는데요

 

우리의 대망의 새해 목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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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작심삼일이였다면

 

이번 2월달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다이어트 비법을 전하려고 합니당~!!!

 

다이어트는 나 자신을 가꾸기 위함이지만 건강을 해치는 것은 좋지 않아요 ㅠㅠ

 

 

 

 

 

첫번째

 

우선,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는 충분한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터들 중에는 단기간 체중감량을 목표로 잡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단기간 다이어트는 체지방과 함께 근육도 줄어들게 해 요요현상을 야기하기 쉬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무리한 운동과 단식, 절식으로 단기간 다이어트를 반복하게 되면 오히려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 굶는 다이어트는 금물입니다.

 

소비열량보다 적게 먹어야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규칙적으로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해야만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한데요.

 

고열량 음식은 멀리하고 칼로리가 낮은 해조류, 단백질, 복합탄수화물로 식단을 바꾸는 것이 좋으며,

 

정크푸드가 꼭 먹고 싶다면 주말에 한번씩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해요~!!!.

 

 

 

세번째

 

더불어, 다이어트 시에는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은 대체적으로 식사를 시작한 뒤 30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식사를 빠르게 하다 보면 포만감이 덜 느껴져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충족되었음에도 필요 이상의 음식을 계속해서 섭취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며, 이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번째

 

다음으로, 체중에 연연하지 말아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제대로 된 운동법으로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도 체중이 그대로인 경우,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무게가 지방의 무게보다 무겁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체중계보다는 눈을 통해 몸매의 변화를 측정하는 것이 좋으며, 체중이 아닌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마지막으로, 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우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중 근력운동을 하지 않으면 체중이 줄면서 근육량도 함께 줄어 체중감량 후 기초대사량 감소로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 시에는 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으며,

 

여건이 안 되는 경우 맨몸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올 한해도 건강하게 다이어트 시작해봐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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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MED editor

HY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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