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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상식] 미세먼지 예방법

  • LV 1 프리메드 …
  • 조회 1066
  • 2016.06.03 22:32
안녕하세요! 더운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16년 5월 네 번째 포스팅의 주제는 ‘미세먼지 예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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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의 불청객인 미세먼지의 노출은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크기가 매우 작아서 코와 기도를 거쳐 깊숙한 폐포에 도달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폐포를 직접 통과해서 혈액을 통해 전신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노출 시에는 기도의 자극으로 인한 기침과 호흡 곤란이 발생하며, 천식이 악화되고 부정맥이 발생하는데요, 과도하게 노출 시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 기관지염에 걸려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혹은 숨을 가쁘게 쉬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초기에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성인 뿐 아니라 심장이나 폐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미세먼지 노출에 특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미세먼지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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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로 먼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노출에 특히 더 주의해야 하는 심장이나 폐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의 관측 농도는 포털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흡입되는 미세먼지는 활동의 강도와 기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 또한 과격한 실외 활동을 최소화 것이 좋습니다.
도로변과 같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은 곳에서는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실외활동 시 일반마스크가 아닌 황사마스크 혹은 방진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흡연하는 행위, 촛불을 켜는 행위는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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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미세번지 예방법은 외출 후 코와 손 씻기 입니다! 감기가 유행할 때 손과 발을 깨끗하게 하듯이, 손에 있는 미세먼지가 입으로 들어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외출 후 손과 코를 꼭 씻도록 합시다!
세 번째 미세먼지 대처법은 창문을 닫고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창문을 열어 두면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로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실내에 들어온 미세먼지가 수분을 머금어 가라앉게 하는 것이 하나의 예방법입니다. 에어필터나 공기청정기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예방법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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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미세먼지 예방 음식인 해조류!
해조류에 들어있는 비타민 k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시마, 미역, 파래, 톳은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여 미세먼지, 중금속 등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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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미세먼지 예방음식은 녹차입니다!
녹차의 타닌성분은 중금속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을 순환 시켜주고, 발암물질을 억제 시키는데 탁월할 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참고로 녹차는 식사 후 1시간 뒤 먹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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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미세먼지 예방 음식은 배입니다.
배는 호흡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배의 성분 중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가래, 기침 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기에 효과적입니다.
편도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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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음식은 미나리로
알카리성 채소인 미나리는 산성화된 우리 몸을 중화시킵니다.
무기질 혈액을 맑게 해주고, 해독작용을 도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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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 예방 음식은 마늘입니다!
마늘의 알리신성분은 수은, 중금속, 노폐물 등이 우리 몸 속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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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미세먼지 예방 음식은 브로콜리입니다!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브로콜리는 비타민c,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여서
미세먼지로 인한 체내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늘의 포스팅 미세먼지 예방법과 대처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미세먼지 예방법을 통해 미리미리 예방합시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는 프리메드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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