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프리메드] 서울역 무료진료소 재개에 따른 협력 요청

2022.05.13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프리메드(FREEMED) 입니다.

저희는 지난 2008년 창설된 이래로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사각지대에 한 줄기 빛이 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 분야에서 취약계층의 곁을 지키는 단체가 되고자 끊임없이 활동해 왔습니다.

코로나라는 전례없는 펜데믹 상황에서도 방문간호, 보건교육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대면, 비대면으로 꾸준히 이어왔던 프리메드에서 이번에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서울역 무료 진료소 사업’을 재개함에 따라 의료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자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2020년 1월, 전례 없는 팬데믹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중단되었던 프리메드의 ‘서울역 무료진료소’가 오는 2022년 5월 말(5월 28일 토요일 예정) 재개될 예정입니다. 길었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함께 해주실 의료진 분들의 협력을 여쭙고자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협력 요청 내용을 확인해주시고, 참여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구글폼 작성을 완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장소: 서울역 8, 9번 출구 지하보도
  2. 일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5/28~ 예정)
  3. 참여 분야: 1)의료진 2)일반 봉사자 (해당하는 분야의 링크로 접속)
  4. 등록 혜택: 감사장 전달, 홈페이지 협력 의료진 등록, 협력의료진카드(사원증) 제작, 1365 봉사 실적 등록 (4시간/회), 활동 인증서 발급
  • 서울역 무료진료소에 신규 의료진으로 등록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에 접속 후 해당사항에 정보를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의료진 등록 시 필요한 면허증 사본 등에 대한 안내는 남겨 주신 연락처로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반드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 부탁드립니다.
  • 링크: https://forms.gle/MR59MhzrKfkzRaWP7

프리메드가 14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발전을 거듭하며 존속해올 수 있었던 이유는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아끼지 않고 저희의 열정과 노력에 동참해 주신 수많은 의료진, 그리고 일반 봉사자 분들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2022년 프리메드는 ‘차별없이 건강할 권리를 외치다!’ 라는 새로운 슬로건 하에 더 넓은 범위에서의 건강과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고민하며 계속 도전하려 합니다. 프리메드의 새로운 걸음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동참은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팬데믹 이후의 무료진료소 운영’ 라는 또 한번의 도전에 함께 해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의료진 확보는 진료소 운영을 위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단계입니다. 만약 의료진 당사자가 아니신 경우라도 추천이 가능하시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FREEMED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프리메드 진료소운영팀장 서민제 올림



문의가 있으실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FREEMED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하고
프리메드 회원 되기